본문 바로가기

티스토리공부

티스토리 Whatever 스킨 본문 줄간격 줄이기

네이버 블로그만 하던 나에게 티스토리는 뭔가 알아야 할 부분이 많은 것 같다

기본적인 것도 전문가처럼 만질 줄 아는 스킬이 필요하다

시작한 지 얼마 안돼서 꾸며 보고 있는데 HTML부분은 상당히 어렵다

네이버에서 줄간격정도는 아주 쉬운데 여기는 뭔가...

왜 이렇게 만들어 놓았는지 참 궁금하다

전문가들 따라서 조작질좀 해보다 낭패를 겪었다 

글을 쓰려니 줄간격이 첨보다 많이 넓어졌다 

뭐지, 난 분명 하라는대로 했는데 내가 뭘 만진 거지 ㅡㅡ,, 정말 몇 시간을

티스토리 줄간격줄이기 검색으로 블로그 선배들의 글을 찾으며 시도했지만 되지 않았다 

whatever신상 스킨을 많이 사용 안 하는지 정보도 많이 없고  알려준 방법은 나에게는 안된다

왜지? 왜 나만 안되지? 그러다 방법을 알아냈다 하하하,, 정석인지는 모르지만 결과는 된다

나도 까먹기 전에 기록해두려고 한다

 

 

위처럼 본문 글 줄 간격이 넓어졌다 이유는 모른다 ㅠ

저 어려운 영어 숫자들을 보라 ~ 알아야 할게 앞으로 참 많을 것 같다

먼저 내가 쓴 블로그글 본문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검사를 클릭하면 오른쪽처럼 HTML이 나온다

 

 

오른쪽 상단 부분 화살표 박스 부분을 클릭하고 글 본문을 드래그 해보면 영역이 나온다

색깔별 보이는 영역은 오른편에 설명이 되어있다 

어디까지 어떤 영역인지 표시이다

드래그 하다가 살색 빛 나는 저부분이 줄 간격이다 오른쪽HTML부분에는 margin-bottom:24px 되어있다

다른 분들은 line-height 이 부분이 줄 간격이라는데 난 아무리 해도 안됐다 하지만 margin-bottom 부분을 건드려주니 

줄간격이 바뀌었다 뭐, 됐음 됐다 ㅎ

일단 저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복사를 해주자

 

 

그다음 관리자- 스킨 편집으로 가서  우측 상단 스킨 편집 html을 클릭해서 css에 들어가자

그런 다음 Ctri+F 를 눌러서 복사한 걸 붙여 넣기 하면 그 부분을 찾아준다

여기에서 숫자를 줄여주며 본인이 원하는 줄 간격을 맞춘다

나는 8px까지 줄였다 

 

 

그랬더니 본문 줄 간격이 이렇게 줄여졌다

그런데 글쓰기를 하면 다시 줄간격이 넓다 하지만 업로드 하면 줄여져 있다 

이건 왜 이러지?? 모르겠다 

하지만 업로드하면 줄 간격이 잘 맞춰져 있으니 됐다

이제 함부로 건드리면 안 될 거 같다  ㅎㅎ

티스토리 줄간격바꾸기

티스토리 줄간격줄이기